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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국가브랜드진흥원(NBP)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대표이사 인사말
국가의 브랜드 구축과 이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는 국가의 성장과 경제발전, 외교력 강화의 필수 요소입니다.
최근 한류의 확산과 한국 기업들의 해외 진출 등은 한국의 국가 이미지 및 한국에 대한 외국인들의 인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기조가 단순히 일시적인 흐름이나 유행이 아닌, 지속적인 가치창출로 인한 국가경쟁력 제고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국가 이미지 및 브랜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에 국가브랜드진흥원에서는 우리나라의 국가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중장기 비전과 목표 및 마스터플랜을 수립하여 일관성 있는 국가 브랜드 전략을 개발하고 실천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첫째, 국가 브랜드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지표를 정립하고 지속적으로 평가하여 국가 브랜드 제고 전략 수립의 기초를 제공하며,
둘째, 그동안 국민들이 인식하지 못했던 자원을 발굴, 전략적으로 브랜딩하고,
셋째, 국가와 지역, 기업 브랜드의 시너지 효과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국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은 궁극적으로 해외 소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관광 및 외국인 투자를 촉진하고, 사회통합 및 갈등 해소, 국가 위상 강화와 국제 협력체계 강화 등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해보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가 브랜드진흥원 대표 김주남


대표이사 약력
학력 - 서울 대학교
- 연대 경영대학원
- University of Twente 박사과정(경영학) 수료
- 관동대학교 경영학 박사
 
경력 - 현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
- 현 사단법인 한국 이스라엘 상공회 부회장
- 현 사단법인 포럼오래 운영위원장
- 전 KOTRA 북미지역 사장
- 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자문위원(국가경쟁력특위)
- 전 KOTRA 해외마케팅 본부장(상임이사)
- 전 문화컨텐츠진흥원 사외이사
- 전 Invest Korea 투자협력처장
- 전 민주평통 자문위원
- 전 한국 꾸르실료 협의회 국제부장
- 전 사단법인 산업정책연구원 원장
상훈 - 산업포장(2008)
-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 표창(2002)
- 대통령 표창(1999)
 





원장 인사말
대한민국이 브랜드 강국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최근 국제 사회에서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고, 여러 국제 스포츠 대회에서 한국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한류의 범위와 영향력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들이 단지 한류의 범위에 한정되고 주관적인 현상에서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평가되고,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객관적이고 지속적인 평가와 함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국가 브랜드진흥원은 2013년 11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아 설립된 민간단체로, 한국이 지니고 있는 '소프트 파워'를 찾아내고, 이를 전략적이고 일관성 있게 관리하여 국가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자 합니다.
또한 국가 브랜드를 구성하고, 끊임없이 상호작용하고 있는 지역 브랜드와 기업브랜드, 국민 개인의 브랜드에 대한 부단한 고민과 개선을 통해 한국이 브랜드 강국으로 발돋움 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지금 세계는 국가 이미지 향상과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에서 한국이 브랜드 강국으로 우뚝 솟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 홈페이지를 통해 국가 브랜드 관련 사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것을 확약드리며, 앞으로 국가 브랜드진흥원이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가 브랜드진흥원 원장 최유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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